이천시 평생학습협의회 위촉식 개최

 

[한국기자연대] 이천시는 1월 26일 시청1층 대회의실에서 이천시 평생학습협의회 위촉식을 가졌다.


이천시평생학습협의회는 ‣ 이천시 평생학습에 관한 진흥계획 수립 및 지원에 관한 사항 ‣ 평생학습 진흥을 위한 각종 정책에 관한 사항 ‣ 평생학습관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사항 등 평생학습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 심의·조정·자문 기능을 한다.


위촉위원으로는 김재국 이천시의회 의원, 청강산업대학교 염동현 교수, 한국관광대학교 채현석 교수, 강동대학교 주명수 교수, 이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김화중 관장,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이지원 관장, 청소년재단 문기흡 대표이사가 신규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이천시는 평생학습협의회에 ‘누구나 소외되지 않는 실질적 평생학습, 미래인재양성 디지털 평생교육 확대’가 핵심인'2023년 이천시 평생학습 운영계획'을 보고했고, 4차혁명 대전환 시대흐름에 맞춘 수요자 중심, 스마트 평생학습을 추진하겠다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새로 위촉된 위원들이 교육 관련 다양한 경험과 아이디어를 갖고 계신 전문가 분들이므로 다양한 의견들을 언제든지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이천시의 평생학습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애써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