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민속문화재단, ‘윤리 헌정 및 실천 강령 선포식' 개최

함께 살아가는 사회의 아름다운 가치 실천 다짐

 

[한국기자연대 이기선 기자] 전통민속문화재단(이사장 김순연)이 11일 오전 11시 인천시 중구 인현동 소재 재단 교육장에서 전통민속재단 윤리 헌정 및 실천 강령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재단 김순연 이사장, 우영미 1대 회장, 이정미 수석부회장, 김광수 부회장, 이선희 기획홍보총괄이사와 각 지역 나눔 봉사자 김혜영 바르게살기 안성2동 위원장, 한상혁 국제로타리 3600지구 25-26 동안성로타리클럽 회장, 한영주 금광면 민요반 사무국장, 늘푸른봉사단 최홍순 씨 등 3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선포식에 앞서 각 지역 전통민속문화 보존·계승·발전에 혼신을 다하고 있는 대한민국인물대상 ‘4월의 인물’과 재단의 발전을 위해 성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고 각 지역 봉사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4월의 인물’은 전통민속무용 명인명무가 김순연 이사장, 국가중요문화유산 새남굿 전수자 이정미 수석부회장, 경기도 무형유산 자리걷이 전수자 김광수 부회장, 국가중요문화문화재 제57호 이선희 부회장이 선정돼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이어 전통민속문화재단의 발전을 위해 성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김혜영 위원장, 한상혁 회장, 한영주 사무국장, 늘푸른봉사단 최홍순 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재단 윤리 헌장 및 실천 강령'은 우리 민속문화 공동체의 조화와 상생을 위해 협력하고 나눔을 실천하는데 전통민속문화의 정신을 오늘의 삶 속에 되살리고, 함께 살아가는 사회의 아름다운 가치를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