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는 기초대사량의 저하와 여성호르몬의 감소를 계기로 허리선이 없어진다든가 상반신의 사이즈가 커지는등 바디라인이 눈에 띠게 변화한다. 이 시기의 관리가 40대이후의 프로포션을 크게 좌우한다. 그래서 시기와 변화에 맞춰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Step1. 출산직후 선택법
1) 브라:출산 직후 민감한 가슴을 부드럽고 안정되게 감싸주는 “산욕용브라”를 착용한다. 민감한 가슴은 겨드랑이로부터 잘 감싸주고 살짝 받쳐올려서 서포트해준다. 앞중심이 높게 설계되어 안정감 있으며, 앞으로 여는 타입이라 수유도 쉽고 등판이 평평하여 입은 상태로 쾌적하게 잠을 잘 수 있다.
2) 거들:출산후 골반을 안정적으로 서포트하는 산욕용 보텀(Bottom) 폭넓은 스트레치 테이프로 하복부 및 회복기의 골반을 몸상태에 맞춰서 조이는 정도를 조절하여 아름다운 몸매회복을 도와준다
Step2. 수유기 선택법
1) 브라:바스트의 무게를 받쳐주어 하수를 예방하는 브라를 착용. 가슴이 쳐지는 현상을 막기위해 바스트를 확실히 받쳐줘 착용감이 안정적이다.
2)거들:흐트러진 바디라인을 단계별로 회복시켜주는 보텀 착용. 출산시 벌어진 골반을 허리부터 3단계 조절기능으로 본래의 상태로 돌아오도록 확실히 서포트를 해준다
Step3. 출산 마무리용 선택법
1)브라:체형이 앞으로 굽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늘어나지 않는 소재를 사용하여 적 당한 긴박감으로 가슴을 펴주며, 컵의 밑부분에서 가슴의 옆에서 감싸 올려주어 바스트를 업시켜준다
2)거들:허리라인을 형성시켜주는 마무리용 거들을 착용함
<체형별 속옷 선택법>
1) 가슴이 크거나 처진 체형에는 ‘롱브라’
가슴이 크거나 아래로 처진 체형은 가슴을 편안히 올려주고 지지해주는 브라가 필요하다. 어깨끈이 넓고 안쪽으로 설계된 스타일이 가슴을 위쪽으로 안정감있게 올려주고, 와이어 아래쪽에 가슴을 지지해줄 수 있는 지지대가 있는 브라가 좋다.
허리선이 복부까지 내려오는 '롱브라'는 가슴의 처짐현상을 막아주고, 등부위나 윗배에 지방이 많을때도 적절하다. 와이어 밑 가슴을 받쳐주는 지지대인 키퍼(keeper)가 있어 가슴을 한번 더 받쳐주며, 허리둘레를 매끈하게 정리해주는 보정력도 갖고 있다.
브라의 와이어 아랫부분에 5cm가량의 짧은 키퍼가 있는 ‘세미롱브라’는 롱브라보다 압박감은 덜하지만 가슴의 보정 효과는 누릴 수 있는 스타일이다. 또 지금 가슴이 쳐지지 않았더라도 가슴이 큰 편이라면 옆날개가 넓고, 어깨끈이 두껍게 디자인된 기능성 브라를 입으면 장기적인 체형 변화를 방지할 수 있다.
한편 이런 체형의 여성들은 스트랍레스 브라를 착용할 때 어깨끈을 떼지 않는 것이 좋다. 어깨끈이 없으면 가슴을 잡아주지 못해 가슴의 맵시가 살아나지 않기 때문이다.
2) 가벼운 하체 관리에는 ‘거들팬티’
팬티 대신 거들과 팬티의 기능을 합친 거들팬티를 입는 것도 날씬해보이는 비법. 거들보다는 몸을 덜 압박해 착용감은 편하고, 약간의 체형 보정 효과를 갖고 있다. 또 면 소재를 사용하거나 면과 나일론 스판원단을 혼용해 사용하기 때문에 팬티가 갖는 위생적인 기능도 보유하고 있다. 팬티와 거들 두 가지 모두 입기에 부담을 느끼는 여성에게 적당하다. 최근에는, 다리 라인을 헴(봉제 없이 마감한 원단)처리해 겉옷에 거들 라인이 드러나지 않는 소프트원단의 제품이 인기
3) 하체 비만에는 다양한 ‘거들’
다이어트나 몸매 관리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속옷이 거들이다. 나이가 들수록 나오는 아랫배와 아래로 처지는 엉덩이를 보정하기에 알맞기 때문이다. 거들은 크게 길이에 따라 삼각거들과 사각거들로 나뉘고, 하이웨이스트거들, 니퍼, 올인원 등을 구분된다.
배와 엉덩이만 감싸는 것이 삼각거들, 허벅지까지 길이가 내려와 배-엉덩이-허벅지를 감싸는 거들이 사각거들이다. 하체 전체의 균형을 잡기에는 사각거들이 더 적당하다. 또 하이웨이스트 거들은 허리선을 가슴 아랫부분까지 높힌 거들로 허리부터 엉덩이, 허벅지까지 한번에 정리해 몸매에 균형을 잡아준다.
세미롱브라와 함께 착용하면 더 효과적이다. 다른 부분은 날씬한데 허리와 뱃살이 고민인 여성이라면 니퍼를 착용한다. 니퍼는 넓은 허리띠처럼 생긴 거들의 한 종류. 다소 생소하지만 허리와 배를 집중관리 하기에 좋다. 거들이 어떤 소재로 되어있느냐에 따라 착용감과 몸매 보정력이 달라진다.
면과 나일론 혼방으로 된 거들은 몸을 덜 누르고 위생적이며, 얇은 나일론스판 원단을 사용한 거들은 착용감이 부드럽고 몸매를 자연스럽게 살려준다. 강한 보정력을 원한다면 파워네트 원단을 사용한 거들을 입고, 특히 배 부분에 특수한 패턴으로 처리한 마름모 모양의 원단을 덧대 배를 눌러주는 기능(타미기능-TUMMY기능)이 뛰어난 제품을 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