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한강 뚝섬지구가 온ㆍ오프라인 동호회의 이색적인 축제로 뜨겁게 달아 오르고 있다.
‘2007 강변카페페스티벌’ 때문인데, 클럽, 음악, 댄스가 X세대를 대표하는 말이라면, 이번엔 70~80세대가 고고장에서 분출하고 싶었던 욕망과 열정으로 넘쳐나는 강렬한 사운드와 음악 스테이지를 한강으로 끄집어내 개성있는 축제를 선보인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오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개최되는 ‘2007 강변카페페스티벌‘에 참여할 공연, 전시, 체험, 스포츠 및 레저 분야에 열정적으로 그들만의 끼를 뽐낼 40개의 온ㆍ오프라인의 동호회를 7월 9일부터 27일까지 시솝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온라인 공간에서만 교류하던 사람들이 오프라인 공간인 한강에서 이색적인 주제를 갖고 시민고객들과 함께 즐기자는 의미에서 축제가 마련되었는데, 이 축제의 가장 큰 장점은 온오프라인 동호회들의 여가문화 노하우와 평소에 관심있던 부분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체험하고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 강변카페페스티벌은 추억의 학창시절이란 테마로 옛날 교실 재현, 추억의 놀이터, ‘고고장’에서 유행했던 판춤, 브레이크 댄스, 말춤, 뻣뻣춤 등 각종 춤들을 선보이며, 70~80년대의 복고문화를 그대로 옮겨와 아빠, 엄마에게는 학창시절의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기회를 아이들에게는 과거문화가 구식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놀이체험을 통해 어른세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세대간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변카페페스티벌의 참가신청은 시솝클럽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되고, 선정기준은 ▶온오프라인 활동이 활성화된 동호회 ▶올해 축제 테마인 추억의 학창시설에 적합한 컨텐트를 준비한 동호회 ▶행사경험이 풍부한 동호회 ▶ 적극적인 참여와 행사를 홍보할 수 있는 동호회이다.
선정기준에따라7월30일온오프라인40개의 동호회를 선정해 한강사업본부(http:/hangang.seoul.go.kr) 및 시솝클럽(www.sysopclub.com)홈페이지 통해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40개의 동호회에게는 가족단위의 시민고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소정의 지원금과 부스, 테이블과 의자, 무대 및 시스템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