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5일 오후 2시에 태조산 공원에서 개최된 제3회 생명보듬 함께 걷기 캠페인에는 약간은 쌀쌀한 느낌이 드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하는 마음을 가진 약 200여명의 인원이 모인 가운데 조용하게 진행이 되었다.
나사랑자살방지협회 최혜영 이사의 사회로 진행이 제3회 생명보듬 함께 걷기 캠페인에는 천안시 기독교 총연합회회장 안병찬 목사, IO-WGCA연합 석언홍 대표의장 , 김의영 백석학교 교수, 이재학 충남산업재해장애인협회장, 조희정 나눔다우리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김소림 은소림 국악원장, 1365 재난재해구조단 조의상 단장 및 시민들이 참여하였다.
이 날 행사에서는 강화식협회장의 대회사,안병찬 목사와 석언홍의장의 축사가 있었고 강화식 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하여 자살율 세계 1위의 오명을 안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기 위해서는 개인과 공동체간의 소통과 어울림이 필요함과 스스로 자기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축사의 순서를 맡은 백석대학교 김의영 교수는 빈번하게 발생하는 자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꿈과 희망을 가지도록 서로 격려하여야 하며 각 개인으로 하여금 자신의 존재 가치를 발견하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1부 식순이 끝나고 이날 진행이 된 생명보듬걷기 캠페인은 한시간 동안 그룹별로 태조산 공원 산행 구간을 걸으며 생명을 사랑하는 사회적인 기풍이 조성이 되기를 염원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