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 부천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교육감과 부천교육지원청 직원 소통 간담회 개최

 

[한국기자연대]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은 경기도교육감의 위임을 받아 3월 7일(화) 14시 부천교육지원청에서 부천시와 부천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약당사자인 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 조용익 시장을 비롯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등 시‧도의원과 내빈 50여 명이 참여해 자율‧균형‧미래 가치 실현을 위한 학교와 지역사회 간 교육협력을 함께 약속하고 축하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지역의 특성을 바탕으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이 펼쳐지는 부천교육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모든 학생의 고른 성장을 지원하는 새로운 경기교육과 함께 해 주시는 부천시장님 및 부천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은 “2016년부터 이어져 온 부천시와의 교육협력으로 부천교육이 나날이 발전해 가고 있다”며, “협약을 통해 부천시와 협업이 더욱 강화되어 기초학습 등 많은 지역 교육현안이 해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도교육청, 부천교육지원청과의 교육협력을 더욱 강화해 부천미래교육이 구체적으로 실현되는 가운데 부천의 모든 학생이 미래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업무협약식 이후,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부천교육지원청 직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지역 교육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교육감님께 궁금했던 이야기 또는 하고 싶었던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