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개최

8개동 행정복지센터 7개 팀 참가,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한국기자연대] 구리시는 30일 시청 대강당에서 주민자치센터 간 선의의 경쟁과 화합을 위한 ‘2023년 구리시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백경현 구리시장,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8개 동의 주민자치회장·주민자치위원장, 경연 참가팀 및 응원단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4년 만에 개최된 만큼 주민자치 프로그램 활동 시간이 부족했음에도 불구하고, 구리시 전체 주민자치센터에서 7개의 동아리 경연 팀들이 참가해 댄스, 무용, 악기연주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관중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대회 결과 ▲최우수상의 영예는 동구동 주민자치센터의 ‘동구동 최상팀’이, ▲우수상은 수택3동의 ‘FUN FUN 라인댄스팀’, ▲장려상은 동구동의 ‘다이어트 댄스팀’, ▲특별상은 교문2동의 ‘여인의 향기팀’이 수상했다.


‘동구동 최상’(어린이 방송댄스)팀은 오는 6월 경기도에서 개최하는 ‘경기도 문화 프로그램 경연대회’에 구리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주민들의 열정과 도전하는 모습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며 주민자치위원 및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은 구리시 발전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구리시 주민자치센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