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개3동 지역명의 의료봉사 훈훈

어르신 행복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

지난 11일 부평구 부개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형찬)가 관내 음식점에서 지역명의인 한의사를 초청해 지역 어르신 3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는 ‘부개3동 어르신 행복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명의를 초청해 건강강좌를 개최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건강유지는 물론 지역 의료기관의 지역사회 봉사기회를 제공하고 어르신 행복마을 조성에 기여키 위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초청된 토정한의원 원장 최종열 한의사는 “한방과 건강”이란 주제로 강의를 실시하고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침 시술 및 당뇨검사 등을 무료로 실시해 어르신들에게 큰 갈채를 받았다.

 

최종열 원장은 “의료취약계층에게 필요한 의료봉사를 실시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기다려지는 지역의료봉사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날 의료봉사가 실시된 음식점(굴세상) 대표 안영애 씨는 건강강좌에 참여한 지역 어르신들에게 점식식사를 대접하는 선행을 배풀면서 “어버이와 같은 어르신들에게 따뜻하게 식사 한 끼라도 대접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작지만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대해 윤기천 부개3동장은 “만성 질환 및 홀몸어르신들이 증가하는 현실에서 지역의료인들이 주민에게 찾아가 따뜻한 사랑의 인술을 펼쳐 지역사회의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고 음식점에서는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의 자원봉사자를 발굴해 ‘참여와 나눔으로 더불어 사는 따뜻한 부평’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