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3년 시민정원사 양성 기초과정 개강

정원문화도시의 주역이 될 구리시민정원사 양성

 

[한국기자연대] 구리시는 지난 6일 삼육대학교에서 시민들이 주도하는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2023년 구리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기초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구리시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은 식물의 식재 및 관리요령, 정원 식물 번식, 정원 유지관리 등의 지식과 기술 습득을 위한 이론교육 및 현장학습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기초과정 교육은 15주 과정으로 4월 6일부터 7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14시~18시)에 삼육대학교에서 진행된다.


시는 이번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이 추후 구리시 시민정원단 가입을 통해 구리시의 정원 조성 및 유지관리를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하며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시민정원사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활동실비(식대, 간식비 등) 지급, 정원 활동에 필요한 재료·도구 지원, 봉사활동 시간 인증 등록 등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지구온난화가 사회적 문제로 심각해지고 있는 현실에서 시민정원사의 정원관리 활동은 도심에서 시민들이 할 수 있는 지구를 살리는 실천 활동 중 하나”라며, “또한 정원 활동을 통해 이웃 간의 유대감 쌓고 온정을 느끼며, 구리시가 시민이 주도하는 정원도시로 나아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