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서울양병원, 의료비 감면지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기자연대] 양평군은 지난 11일, 서울양병원과 양평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전진선 양평군수와 양형규 서울양병원 의료원장 및 병원관계자가 참석해 진행됐다.


양평군과 협약을 맺은 서울양병원은 개원 이래 대장암 완치율 98% 수치를 기록하는 국내 4대 대장항문병원 중에 하나로 암, 건강검진, 만성질환 등 각 분야에서 다양한 객관지표를 통해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더욱이 서울양병원은 일반적인 검진기관과 달리 건강검진과 치료가 함께 가능한 병원으로 건강검진 결과 치료가 필요할 경우 해당 진료실과 연계되어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평군민 진료비 감면(건강보험 비급여 본인부담금10%감면) ▲양평군민 개인종합검진비 20% 감면 ▲양평군 임직원 종합검진 감면 등이다.


진료 및 검진대상자는 양평군민 또는 양평군청 직원으로 한정되며 양평군 거주 확인이 되는 신분증이나 소속직원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지참 후 내원 시 진료비를 감면 받을 수 있다.


양형규 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이 양평군민들의 의료비 부담을 경감시키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양평군과 서로 협력해 의료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양측의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역주민들의 의료서비스 질 향상에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