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자, 움직이자, 생각하자'

청솔지역아동센터, 라반움직임 프로그램 큰 호응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청솔지역아동센터가 등록아동 1~3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라반움직임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라반움직임은 한국라반움직임연구소에서 문화예술교육이 취약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통합교육을 통해 자기 표현력 및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논리적 사고와 감성 표현 개발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의 목표는 무용, 음악, 미술, 동화, 연극 등 다양한 예술장르의 통합적 접근 및 다양한 감각 활용을 통한 창의력 개발과 선진국의 무용교육에서 활용되고 있는 모티프이론을 바탕으로 움직임 활동의 체계적인 이해 도모 및 신체 움직임을 주재료로 하는 창의적 모둠활동을 통해 참여 협동심 및 건강한 공동체 의식 함양을 도모한다.

 

라반움직임 프로그램으로 움직이는 미술관(미술과 움직임 통화교육), 몸으로 떠나는 과학 여행(과학, 수학등 교과 연계), 몸으로 읽는 동화(창작동화/그리스 신화와 연계), 몸으로 연주하는 오케스트라(음악과 움직임 통화교육)의 주제로 실시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아동들은 ‘몸을 움직여서 재미있다.’, ‘2시간이 금방 지나간다.’는 등 수업에 대한 흥미도가 높다는 소감을 말했다.

 

청솔지역아동센터 이은정 센터장은 ‘본 프로그램 진행으로 참여아동 중심의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자발적이고도 능동적인 미래의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했으면 한다.’는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