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의 농기계 빌려 쓰세요!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저렴한 부담으로 이용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경제적 부담 해소와 농작업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농기계 임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4년 46기종, 63대의 임대 농기계를 구입해 시작한 농기계 임대사업은 현재 농업기술센터 내 본점과 중구 농업협동조합 경제사업장 내 중구분점 등 두 곳에 설치․운영되고 있다.

 

임대 자격조건은 인천시(강화군․옹진군 제외) 주민등록이 돼 있고 관내에 농지가 있는 농업인은 누구나 가능하다.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일부 기종(농용굴착기, 농용스키로더)의 사용을 원하는 농업인은 관련 농기계 자격증(건설기계조종사면허)을 소지해야 한다.

 

임대 사용을 원하는 농업인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내 농기계 임대신청 코너에 회원 가입 후 사용하고자 하는 날짜 3일 전까지 예약하면 된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농업인은 사전 전화 예약 후 방문해 임대절차를 마치고 금융기관에 사용료를 선납하고 농기계를 임대하면 된다.

 

임대 농기계 사용료는 기종에 따라 1일당 3,000원부터 최고 52,000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는 임대료를 반액 감액해 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시설장비지원팀, ☎440-6931~4)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임대사업은 농가부채의 주요 원인인 농기계 구입비를 절감하고 농작업의 기계화로 경영비를 줄여 농가경제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는 사업”이라며, “농업인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본점과 분점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는 만큼 보다 많은 농업인이 임대 농기계를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