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대 김진석 영동 부군수 이임, 군정 역량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국기자연대] 영동군 제28대 김진석(남·55세) 부군수가 12월을 마지막으로 1년 2개월간의 국악과 과일의 고장 영동군 부단체장직을 마무리했다.

 

재작년 11월 ‘함께하는 군민 살맛나는 영동’ 실현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힘찬 결의와 함께 취임한 김진석 부군수는 짧은 보직기간에도 불구하고 행정 전문가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주며 민선8기 군정 발전의 초석을 다졌다.

 

김 부군수는 탁월한 추진력과 소통의 리더십을 보여주며 내부행정을 아우르는 동시에 주민들과 함께 다각적인 지역 발전방향을 함께 고민했다.

 

특히 영동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조성, 영동 일라이트 산업 육성, 스마트 미래농업 육성 등 영동군의 미래 100년을 책임질 주요 핵심사업을 살피며 추진 기반을 확고히 닦았다.

 

또한 군립 난계국악단의 단장을 맡아 송년․신춘음악회, 토요상설공연 ‘토요우리소리’, 찾아가는 국악공연 등 명품 문화 공연을 열며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문화예술 진흥과 전 국민의 여가문화 기회 제공에 큰 역할을 했다.

 

꼼꼼한 점검과 체계적인 계획수립으로 12년 만에 ‘살맛나는 영동, 하나되는 충북’의 슬로건 아래 열린 충북 영동군에서 개최된 제62회 충북 도민체전을 성공으로 이끌며 영동군의 위상과 군민 자긍심 제고에 큰 역할을 했다.

 

민선8기 2년차에는 역점사업의 완벽한 이행과 지역발전의 핵심 동력을 이끌어 내기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하며 유연하고 탄탄한 조직체계를 구축했다.

 

최근에는 정부부처와 관련기관을 찾아다니며 지역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의 성공적인 유치, 지방소멸위기 극복, 지역 발전을 앞당길 정부 예산 확보 등에 열을 올려 다양한 성과를 이끌어 내며 영동군의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톡톡히 했다.

 

또한 보은·옥천 등의 충북 남부 3군, 청주시 등과 휴양림, 주요관광지 이용료 상호 감면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며 충북도의 관광·경제 활성화와 지역 균형발전에도 앞장섰다.

 

영동에서의 근무 마지막 날인 지난 29일에는, 지역 인재 양성과 더 큰 발전을 바라는 마음에서 영동군민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으며, 군 공직자들, 기관사회단체장들과 더 나은 영동군을 염원하며 간소한 이임식을 가졌다.

 

김진석 부군수는 “군 공직자들의 든든한 지원과 군민들의 응원이 없었다면 부군수라는 막중한 소임을 무사히 마치지 못했을 것”이라며, “많은 것을 배우고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했다.

 

이어 “영동의 희망찬 미래를 함께하지 못해 못내 아쉽지만, 영동을 제2의 고향이라 여기며 언제나 영동의 더 큰 발전을 응원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