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교원 연수부담 줄여 신학기 교육활동 준비에 집중한다!

새 학년 학교 대상 9개 주요사업 핵심사항에 대한 안내 영상 제작 및 탑재

 

[한국기자연대] 대구시교육청은 주요 교육정책에 대한 일선 교원들의 이해를 돕고, 연수 부담을 줄여 새 학년 교육활동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2월 13일부터 3월 31일까지 ‘2024학년도 학교 대상 주요사업 핵심사항 온택트(Ontact)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대구시교육청에서 제작한 주요사업의 안내 영상을 교원들이 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대구시교육청은 ▲2024 대구인성교육의 이해와 학교인성교육의 운영, ▲마음교육(마음학기제, 마음챙김 프로그램 운영), ▲2024 학교예술교육계획, ▲차근차근 유보통합 이해하기 등 9개 주요사업에 대해 전년도와 달라지는 점, 학교에서 중점적으로 진행해야 할 실무사항 등 핵심내용을 담당 장학사가 직접 설명하는 방식으로 10분 정도의 동영상으로 제작했다.

 

제작된 연수 영상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에 탑재하여 교원들이 연수기간 중 언제든지 시청하며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새 학년을 맞아 모든 학교에서 학생교육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주요사업이 학교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