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12회 대구시 조경상' 선정 발표

캐슬골드파크 아파트 조경, 영예의 대상 수상

 

대구시, '제12회 대구시 조경상' 대상 선정 

 

 캐슬골드파크 아파트 조경, 영예의 대상 수상

 

 


대구시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녹색환경도시 조성과 도시녹화사업의 질적 수준 향상, 민간분야의 적극적인 참여유도를 위해 우수한 조경현장에 대한 수상작(제12회 대구광역시 조경상)을 선정 발표하였다.

 


 

영예의 대상에는 3년여 간의 공사를 거쳐 금년 8월부터 입주하기 시작한 수성구 황금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캐슬골드파크 아파트 조경’이 차지했다.

 


 

또 우수상에는 달서구 진천동 포스코 더샆 APT 조경과 북구 산격동 에스알 빌딩의 옥상조경이 선정되었고, 특히 올해는 달서구 월성2동 월성주공3단지 APT 주거환경개선사업이 대해 특별상을 수여하기로 결정했다.

 


 

금번 대상으로 선정된 황금동 캐슬골드파크 아파트는 도시공원적 요소를 도입한 열린광장 및 가로공원과 풍부한 녹지공간 확보, 다양한 수경시설의 도입이 주목을 받았으며, 5개 단지의 유기적 연결성과 접근성을 고려한 공간구성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동 우수상으로 선정된 진천동 포스코 더샆 APT는 다양한 수종 및 초화류 식재로 계절적 변화감을 연출하고 쾌적한 휴게공간 및 세대내 인공토 화단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며, 산격동 에스알 빌딩의 옥상조경은 건축물의 옥상경관 향상에 이바지 한 점과 부족한 휴게공간 확보 및 섬세한 시공이 돋보였다.

 


 

특별상으로 결정된 월성2동 월성주공3단지 APT는 건축한지 16년 된 1,500여세대의 영구임대아파트로 소규모 예산으로 입주민과 대학생 봉사단이 화합하여 각종 꽃을 재배하여 심고 피로티에 벽화를 그리고 각동 입구에 대형아치 덩굴식물 재배장을 설치하는 등 열악한 주거환경개선에 노력한 점을 감안 당초계획에 없던 특별상을 수여하기로 했다.

 


 

이번 제12회 대구광역시 조경상 수상작에 대하여는 오는 12월중 시에서 상패를 수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