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

면으로 된 옷을 주로 입는 것이 여성 건강

일반적으로 건강 관리가 중요한만큼 자궁 관리는 중요합니다. 자궁 자체가 아이들의 움집이고 여성에게 있어 제일 중요한 출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요즘 드라마에 보면 자궁 내막증이나 자궁 근종이 나오며 임신의 가능 여부에 대하여 많이 이야기를 하고 수술만이 능사인 것처럼 이야기를 하지만 한방으로도 이러한 것들에 대한 치료법은 예전부터 많이 전해져 왔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여성들의 자궁 질환 치료에 대하여 논하기 이전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예방에 대한 것이 중요하지 않은가 싶습니다. 평소에 자궁을 튼튼하게 해주는 것이 그 방법이지요. 그러한 것들을 위하여 생활 습관에서 가져야 할 몇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월경이 있을시에는 과로를 피하고 몸을 청결히 하는 것이 좋지요. 몸이 피곤하면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몸을 청결히 하면서 월경시에 성관계를 되도록 피하는 것은 자궁의 손상을 막아주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따라서 자궁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지요.

 


 

또한 차가운 곳에 오래 앉아 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선천적으로 아랫배가 차거나 손발이 찬 여성은 오래 있지 말아야 합니다. 이외에도 여름철에는 에어컨 바람을 직접 쐬거나 차가운 물에 샤워나 머리를 감는 것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지요. 항상 아랫배를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통을 겪고 있는 여성에게도 이러한 것을 필요하지요.

 


 

운동을 하지 않고 두뇌만 사용을 하면 전신의 경락이 순환이 되지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몸 안에 어혈이 쌓여 순환에 장애를 가져 올수 있지요. 여성에게 있어 혈액 순환은 중요합니다. 따라서 하루에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여 순환이 되도록 해주는 것이 여성에게는 좋은 것이지요.

 


 

비만한 여성은 자궁 기능이 약해질 수 있으니 또한 다이어트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살이 심하게 찌면 흔히 아이를 가지기 어렵다고 말을 합니다. 이러한 것은 자궁 및 복강내에 지방이 과잉 축적되어 자궁 기능을 주관하는 경락 및 아랫배의 혈액 순환 장애를 가져오기 때문이지요. 불임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살을 되도록 빼라는 것은 이러한 면에서도 합당한 말이지요. 명옥헌 한의원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중에는 아이를 갖기 위하여 살을 빼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마지막으로 꽉끼는 옷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를 꽉죄거나 통풍이 되지 않는 옷은 하복부의 자궁 경락의 순환을 차단시켜 자궁을 약하게 만듭니다. 면으로 된 옷을 주로 입는 것이 여성 건강에는 좋습니다.

 


 

자궁 건강! 습관만 바꿔도 차후에 다가올 질환에 충분히 예방은 가능합니다. 또한 질환에 노출이 되었다고 해도 고칠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명옥헌 한의원 김병호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