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4기 SNS 서포터즈 발대식 및 워크숍 개최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전하는 소셜 홍보대

[한국기자연대] 김제시는 다양한 주제로 김제의 매력을 소개하고 특색있는 지역 이야기를 발굴하여 이야기를 전달할 제4기 SNS 서포터즈의 발대식 및 워크숍을 지난 13일 개최했다.


이날 출범한 제4기 SNS 서포터즈단은 지난 11월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했으며 총 29명으로 구성되어 각 분야에서 김제시와 관련된 이야기를 영상, 사진, 기사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시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한다.


이번 발대식 및 워크숍은 콘텐츠 작성 시 필요한 저작권법 관련 교육, 사진 및 영상 편집에 도움이 되는 컬러커뮤니케이션 교육과 컬러를 배치해보며 실습할 수 있는 체험활동도 진행했다.


이번 발대식에 참여한 서포터즈단는 “앞으로 김제에 애정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해 나갈 것”이라며, “김제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며 김제의 알리미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SNS 서포터즈는 콘텐츠를 생산하는 것을 넘어 김제시 홍보대사의 역할을 하는 분들로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임해주시길 바라며, SNS를 활용하여 시민들의 시정 참여를 유도하고 소통함으로써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제시는 SNS를 통해 김제의 맛과 멋이 널리 홍보되고 김제시민을 넘어 모두에게 사랑받고 친숙한 곳이 될 수 있도록 SNS 채널을 운영하여 서포터즈와 함께 시정 홍보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