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 선정

 

[한국기자연대] 김제시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 선정을 마치고 쌀, 누룽지, 농산물꾸러미, 샤인머스캣, 농촌체험 휴양마을 이용권 등 총 22개 품목, 27개 업체를 선정했다.


농축산물로는 농산물꾸러미, 쌀, 감자, 샤인머스캣, 돼지고기, 소고기 등 8개 품목, 가공식품으로는 누룽지, 군고구마 말랭이, 유과, 쑥 앙금떡 등 10개 품목 등이 포함됐다.


기타 상품으로 농촌체험 휴양마을 이용권 공급업체 선정으로 김제사랑카드 포인트, 지평선몰 온라인 포인트, 모악산 캠핑파크 이용권과 함께 4개 품목이 결정됐다.


답례품 선정위원회는 기부자에게 답례품 선택의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답례품목을 선정했던 만큼, 이번 공모를 통해 공급업체가 정해지지 않은 나머지 품목에 대하여는 내년에 제도 시행 상황을 지켜보면서 추가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번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으로 제도 시행을 위한 사전 준비가 1차적으로 완료됐다. 제도 시행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기부자가 만족하고, 김제시로의 기부를 유도할 만한 답례품 개발에 힘쓰겠다”며 “제도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필요한 만큼 앞으로 홍보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