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에서 달린다”육상국가대표 후보선수 해남찾아 동계전지훈련

도약 및 중장거리 선수 86명 구슬땀, 해남군 동계기간 4만명 유치계획

 

[한국기자연대] 해남군 우슬벌이 육상국가대표 후보선수단의 훈련 열기로 가득찼다.


육상국가대표 후보선수단이 해남을 찾아 동계전지 훈련에 돌입했다.


23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동계훈련에는 도약 및 중장거리 종목 선수와 지도자등 86명이 참여해 개인 기량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해남군은 2022~2023 동계기간 동안 연인원 4만명의 전지훈련팀을 유치할 계획으로, 12월 들어 동계전지훈련팀의 방문이 본격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골프와 역도, 육상, 펜싱 등 5개팀, 117명이 해남을 찾은 가운데 내년 2월까지 펜싱과 축구, 근대5종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이 해남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지훈련 기간 동안 선수단은 해남군 관내에 머무르며 지역 숙박업소와 음식점을 이용하면서 상대적으로 관광객이 적은 겨울철 소상공인에게 큰 활력소가 되고 있다.


육상국가대표 선수단은 북평면 김치마을에서 김장체험을 하고 담근 김치를 해남등대원에 기부하는 등 운동을 멈추고 해남의 맛과 멋을 느끼며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김수연 국가대표 이하 우수선수 전임감독은“선수단이 체류하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훈련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힘쓰시는 해남군과 지역주민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명현관 군수는“해남에서 전지훈련을 한 선수들이 매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며 “전지훈련 환경 개선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적극적으로 전지훈련 및 대회를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