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사계절의 멋에 흠뻑’, 완주관광사진 전시

총 50점 선보여… 완주군청 1층 로비서 28일까지

 

[한국기자연대] 완주군의 사계절 멋과 아름다음을 사진을 통해 만날 수 있다.


20일 완주군은 이날부터 28일까지 군청 1층 현관 로비에서 완주관광 사진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2022 완주의 재발견’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멋스러운 자연경관 뿐만 아니라 최근 트렌드 느낌을 담은 감성여행사진 총 50점을 만날 수 있다.


사계절 자연경관 사진은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전국 완주관광사진공모전에 참가한 작품 총 240점 중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30점이다.


만경강과 세심정, 웅치전적지, 모악산의 봄, 경각산 패러글라이딩, 위봉폭포의 봄, 송광사 설경 등 완주를 새로운 시선으로 담은 작품을 볼 수 있다.


이외 20점은 인물과 주변 풍경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게 찍는 ‘트래블스냅’ 촬영 플랫폼을 이용한 작품이다.


이 촬영법은 최근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새로운 트렌드로 일명 ‘완주의 인스타 성지’로 부상한 인기 포토존인 삼례문화예술촌, 오성한옥마을, 비비정, 대둔산삼선계단 등에서 친구들과 함께 찍은 ‘우정여행스냅’ 작품들이 선보인다.


완주관광사진전시는 올해 용산역, 광주송정역,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 등 전국 관광박람회장 15여 개소에서 전국 순회 전시회를 열어 완주를 알리는 는 적극 홍보활동 행보에 시선을 모았었다.


군은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전북도내·외 주요 문화 전시공간 등에서 완주의 아름다움과 다양한 매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최근 여행 트렌드는 지역의 숨겨진 곳에서 특별한 체험을 하는 것으로 변화되고 있다”며 “이에 맞춰 완주의 숨겨진 멋을 찾고 감성적인 가치를 담은 관광자원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