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산타원정대 행사 개최

후원자와 아동 만남의 날 행사 개최

 

[한국기자연대] 익산시는 20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북지역본부, 어린이재단 익산 후원회와 웨스턴라이프호텔에서 후원자와 아동 등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익산시산타원정대 출범식과 함께 아동복지유공자 시상식 등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소외계층 아동 100여명을 직접 초대하여 진행하게 됐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북지역본부는 행사에 앞서 초청 어린이들이 원하는 선물을 사전에 파악해 산타로 참여한 후원자 및 봉사자가 행사에 아이들에게 사랑의 선물을 직접 전해주는 훈훈한 시간을 함께 가졌다.


한편 산타원정대 출범과 함께 아동복지 증진에 이바지한 후원자를 격려하기 위해 아동복지유공자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전라북도지사 표창에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익산지사, (유)천지인서비스 황권익 대표이사, 익산시장 표창에는 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 더자람 김지연 대표, 주식회사 미첼 이석린 익산지사장,(주)이수종합상사 이진수 대표이사, (주)지오컴퍼니 한미선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유기달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후원회장은 “산타원정대를 통해 소외계층아동가정의 소원성취를 위한 후원, 에너지빈곤가정의 난방비지원 등 모두가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 익산에 모든 어린이가 산타원정대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의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시 어린이를 위해 365일 나눔과 봉사를 아끼지 않는 어린이재단 익산후원회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경기가 어려운 요즘 소박한 나눔실천을 통해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끼고 아동들이 행복한 익산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연말 대표캠페인 산타원정대는 2018년부터 출범식 행사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