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풍수해 대비 유관기관 회의 및 통합방위예규 개정 서명식 개최

최대호 시장 “협력체계를 재점검해 풍수해 대비에 만전”

 

[한국기자연대] 안양시는 올 여름 풍수해를 대비해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력을 위한 본격 준비에 나섰다.


시는 23일 오후 2시 시청 3층 접견실에서 동안·만안경찰서장, 안양소방서장, 군부대(제2506부대 3대대장)가 참석한 가운데 ‘재난 안전을 위한 풍수해 유관기관 협력 회의’와 ‘통합방위예규개정 합동 서명식’을 개최했다.


유관기관 협력 회의에서는 시가 재난안전대책본부의 운영계획을 알리고, 재난 발생 시 유관기관의 협조와 관련한 논의를 진행했다.

재난안전대책본부의 운영계획에 따르면, 시는 대규모 피해가 발생하거나 태풍 경보가 발표되는 ‘비상 3단계(심각)’ 발령 시 유관기관과 협조해 대응한다.


또 이날 통합방위예규 개정에 대한 서명식을 진행했다. 기존 안보 위주의 협조 체계에서 시민 안전 관련 내용을 추가하여 각종 재난, 사고 발생 시 더욱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통합방위예규는 전시와 평시에 군사적·비군사적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관·군·경·소방의 협력체계 구축 및 통합 방위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각 기관별 임무와 역할, 협조사항 등을 담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협력체계를 재점검하여 풍수해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안보태세 확립을 통해 누구나 안심할 수 있는 행복도시 안양을 완성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