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에 이래도 되는가?

등안시 되는 우리의 현안문제와 국민들의 관심점

월드컵에  이래도 되는가?

등안시 되는 우리의 현안문제와 국민들의 관심점


언제부터인가 우리는 월드컵이라는 축구의 행사에 너무 모든 것이 쏠려  마치 월드컵을 주체하는 나라 인 것처럼 착각이 들 정도로 온 나라가 들 석 이고 있는 것이 이해가 안 되고 있다.


과연 우리가 4년에 한 번씩 하는 국제적인 스포츠행사에 이렇게까지 해야 하는지 지금 우리는 국가의 시급하고 중요한 여러 가지(한미 F.T.A 와 대북문제,평택미군기지이전등)의 현안들이 산적해 있는데 마치 5.6공시절 국민의 관심을 스포츠로 돌려놓듯 현안을 피해가려고 하는 노무현정부의 술수가 들어 간 것은 아닌지 의문이 안 들수 없다.


또한 모든 지상파방송들의 마치하나가 된 듯 한 월드컵 소식전하기와 월드컵에 대한 호도된 국민정서를 끌 고가는 형태를 참으로 안타 갑게 생각한다.


얼마 전부터 시민 단체에서 이러한 잘못 된 정서에 대해 문제점을 지적을 하며 반 월드컵운동에 앞장 설 것이라는 소식을 접하고 참으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물론 우리나라가 16강 진출을 하여 국민이 하나가 된다면 그것이 야 말로 더 이상 바랄게 없겠지만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한다면, 그 이후의 박탈감은 무엇으로 채울 수 있을 런지 우리는 그동안 올림픽과, 월드컵을 세계적인 행사로 무사히 치러왔고 앞으로 큰 행사를 또 치를 것이다.
 

그때마다 모든 지상파방송이 하나가되어 국민의 정서를 호도하며 상업주의에  휩쓸려 간다면 참으로 우리가 민주주의 국가에 살고 있는 것에 대해  의문이 들게 할 것이다.


21세기는 다원화 시대이다 어떤 일에 우리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치는 것도 좋지만 한 곳 으로 쏠린다면 진정한 민주주의는 아닐 것이다.


이제 우리도 정말 우리가 원하는 세계적적인 문화 행사내지는 축제를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이다.


우리 국민은 목말라하고 있다.
열정과 흥을  목 놓여 소리치며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원하고 있는 것일 것이다.


정부는 이러한 국민의 염원을 귀 기울여 곳곳의 지방자치단체에서 행해지는 여러 행사를 점검하고 파악하여 하나가 될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을 만들어 나가야  할 것이다.


일부 지상파 방송 또한 좀 더 냉정하고 현실 있게 보도하고 편성하여 국민적 관심사인 이번 월드컵을 상업주의로 물들이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다.
이제 월드컵이 얼마 남지 않았다.


우리의 태극전사들이 독일에서 새벽잠을 설치며 응원하는 국민들에게 기쁨의 승전보를 울려주길 진정으로 바라며 들뜬 월드컵행사를 냉정히 바라보아야할 시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