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자연대] 남원시는 오는 7월 21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2025년 배움e 온라인 학습’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배움e 온라인학습’은 스마트 평생학습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온라인 특화 프로그램이다.
장소 제약 없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교육 과정으로 수업은 주로 줌(zoom) 프로그램을 활용해 진행되며 강좌별 정원은 10명이다.
특히 올해는 자격증 과정, 재테크 입문, 외국어 회화를 새롭게 신설하여 재밌고 다채로운 강의를 마련했으며, 직장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시간대 강의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남원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일부 강좌는 수강료 외 교재비, 검정료 등 자부담 비용이 발생할 수 있어서 자세한 내용은 신청 홈페이지에서 첨부 되어있는 강좌별 강의계획서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남원시통합예약·신청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4개 분야(자격증, 전문역량, 재테크, 외국어) 11개 강좌로 구성되며 주 1~2회, 강좌별 15회차 과정으로 전문 강사진이 진행한다.
최경식 남원시장은 “배움e 온라인학습은 장소 구애 없이 시민들이 원하는 강좌를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교육의 기회”라며 “시민들이 평생 학습을 통해 자기 계발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과정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전라북도남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