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를 행복으로 이끄는 부모의 역할" 수원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운영

서울대 신종호 교수 초청... AI 시대 자녀 진로 지도 방안 제시

 

[한국기자연대]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10월 16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대강당에서 학부모의 교육 참여를 활성화하고 자녀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위(Wee) 센터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사회와 인공지능 시대를 대비하여 자녀의 주체적인 삶을 돕고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대학교 신종호 교수를 초청해 ‘우리 아이가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법: 꿈과 자기주도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신종호 교수는 강연을 통해 ▲마음이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방법 ▲꿈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을 이끌어내는 방법 ▲인공지능 시대의 직업세계 변화와 실질적인 진로 지도 방안 등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했다. 특히, 자녀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통해 긍정적인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하는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부모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단순한 학습 기술이 아닌, 아이의 행복과 꿈을 바탕으로 자기주도적 역량을 길러주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게 알게 됐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이번 교육이 학부모님들께 자녀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설계하며, 자녀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학습 동기를 발견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원교육지원청 위(Wee) 센터는 앞으로도 학부모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자녀의 심층적 이해를 통해 학생 지원을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