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신규공무원 성장 여정 마무리 2025년 신규공무원 지원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직무아카데미 '규장각' 2기 수료식 및 멘토링 프로그램 해단식 개최

 

[한국기자연대] 수원교육지원청은 12월 4일, 2025년 신규공무원 지원 프로그램 직무아카데미 '규장각' 2기 수료식 및 멘토링 프로그램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운영된 직무아카데미와 멘토링 프로그램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서로의 성장을 나누며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직무아카데미 '규장각' 연수 ▲멘토링 프로그램 성찰 및 성과 공유 ▲직무아카데미 '규장각' 2기 수료식 및 멘토링 프로그램 해단식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법령체계의 이해와 사례 기반 적용 학습’을 주제로 한 직무아카데미 '규장각' 연수가 진행되어 신규공무원들이 현장 사례를 통해 법령체계를 쉽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멘토링 프로그램 성찰 및 성과 공유 시간에는 올해 슬로건인 “따뜻한 햇살과 든든한 뿌리가 되어줄게!” 아래 진행된 멘토-멘티 결연식, 지역 알아보기, 공직가치 함양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되돌아보며 서로의 성장 과정을 확인하고 격려를 나누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직무아카데미 '규장각' 2기 수료식에서는 연간 과정을 성실히 참여한 신규공무원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며 긍지와 자부심을 높여주었다.

 

특히 멘토링 프로그램 해단식에서는 한 해 동안 책임감과 진정성을 바탕으로 멘티들을 묵묵히 지원한 멘토들에게 ▲왜 이렇게 자상 ▲덕분에 다 컸상 ▲만능 케어 요정상 ▲항상 보고 싶고 마주치면 행복한 ‘호떡 트럭’ 같은 멘토상 등 유쾌하면서도 의미 있는 감사장을 멘티들이 직접 전달해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김선경 교육장은 “처음의 낯섦을 이겨내고 서로에게 힘이 되어준 신규공무원 여러분의 노력, 그리고 바쁜 업무 속에서도 후배들을 이끌어 주신 멘토 여러분의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신규공무원의 초기 직무역량 및 조기 공직 적응력 향상을 위해 지원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교육지원청은 신규공무원의 안정적인 공직 안착을 위하여 온보딩 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 직무아카데미'규장각'등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행사를 끝으로 2025년 신규공무원 지원 프로그램의 연간 일정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