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스노우보드 '버튼클래식 코리아' 오픈

최고 실력을 겸비한 Burton rider들의 demon show

스노우 보드 프로 라이더와 아마추어 라이더가 동시에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노우 보드 대회인 제 9회 버튼 클래식이 14일부터 16일까지 보광 휘닉스 파크에서 개최된다.


2001년 1회 행사를 시작으로 출발한 버튼 클래식은 올해로 9회를 맞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스노우 보드 대회이며 총 상금 또한 약 5500만원대로 국내 최고이다.

 


 

대회 공식 종목은 슬로프 스타일과 빅에어 (점프 대를 이용하여 공중자세와 랜딩자세를 평가하는 종목)로 프로와 아마추어 선수 모두 참가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www.burtonclassic.com)를 통하여 참가 선수를 모집한다.

 


 

참가 인원은 슬로프 스타일 70명, 빅 에어 120명으로 선착순 마감을 하며, 버튼 클래식에서만 볼 수 있는 나이트 레일 잼은 현장에서도 접수 가능하다.

 


 

화려한 조명 아래, 최고의 DJ가 선사하는 신나는 음악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나이트 레일 잼은 미리 설치된 기물에서 턴, 점프 등의 기술을 겨루는 종목으로, 프로와 아마추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최고의 실력을 겸비한 Burton rider들의 demon show도 동시에 관람할 수 있다. (미래 동계 올림픽 메달리스트로 성장할 초등학생들의 실력을 눈 여겨 보길!)

 


 

특히 이번 대회에는 삼성전자 YEPP이 공식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여 신모델 YEPP P3를 함께 선보인다. 대회에 참가하는 라이더는 물론 갤러리들에게 신제품인 햅틱 MP3 플레이어 P3를 최초로 선보이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체험공간, 파티,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BMW MINI, 캐나다 관광 청이 후원하고, 불스 원(카 서비스), 무라사키 스포츠(스포츠 전문 체인점), Lab Series(남성 전문 스킨 케어 브랜드), Rubberduck(슈즈 브랜드) ILLY(이탈리아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등 다국적 기업이 협찬 사로 참여하여 행사를 참관하는 고객들에게 여러 가지 선물을 선사할 예정이다.

 


 

버튼 클래식은 스노우 보드를 좋아하고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기다리는 스노우 보드 축제이지만 내년 1월에 개최되는 행사는 이전까지의 대회와는 다른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국내 스노우 보더들에게 글로벌 라이더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장”이 이번 대회의 모토이다

 


 

버튼 클래식 수상자 모두에게 일본에서 개최되는 세계 스노우 보드 대회인 Asian Open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고, 슬로프 스타일 1등 수상자에게는 참가비는 물론 아시안 오픈 참가 경비 일체를 지원해 주며, 빅 에어 1등 수상자에게는 캐나다 휘슬러 여행상품을 증정하여 해외 원정 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이번 대회는 실력을 갖춘 국내 스노우 보더들에게 더 큰 무대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이번 9회 행사를 통해 국내 프로 라이더들도 ‘Shawn White(숀 화이트-동계 올림픽에서 8번이나 메달을 획득한 미국 젊은이들의 우상)와 같은 세계적인 글로벌 라이더와 함께 국제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