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양성평등주간 맞아 여성 리더십 특강 개최

양성평등주간(9.1.~9.6.) 맞아 양성평등 인식 개선 댓글 캠페인, 힐링 메이크업 데이 등 부대행사 진행

 

[한국기자연대] 서울 중구가 9월 3일 오전 10시, 중구 여성플라자에서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에서 배우는 여성 리더십' 특강을 마련했다.

 

이번 특강은 서울 중구에서 태어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과 삶의 지혜를 현대 여성의 시각으로 재해석해, 여성들이 자신의 강점을 기반으로 삶의 도전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강의는 이순신 장군의 핵심 리더십 원칙인 ▲위기관리와 신념, ▲소통과 포용, ▲전략적 사고와 실행 등을 중점으로 다룬다. 또한, 이를 현대 여성 리더십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함께 생각하며 자신만의 실천계획을 수립해 보는 활동을 함께 한다. 아울러 나만의 가죽명함지갑도 만들어 볼 예정이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를 수강하고자 하는 중구민은 중구 여성플라자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신청할 수 있다.

 

중구는 이번 특강과 더불어 양성평등주간(9.1.~9.6.)을 맞아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을 통한 양성평등 인식 개선 댓글 캠페인을 운영하며, 오는 9월 5일에는 ‘힐링 메이크업 데이’를 열어 여성들이 색다른 자신을 발견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9월 6일에는 ‘딥페이크 성범죄 예방 교육’을 실시해 신종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대응 능력을 키운다.

 

구 관계자는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을 여성의 삶과 연결해 풀어내는 이번 특강이 여성들이 스스로의 강점을 발견하고, 사회 곳곳에서 주도적인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